이사장 인사말 HOME > 학교안내 > 이사장 인사말



선학(鮮鶴)의 꿈은
'더불어 함께 사는' 미래를 향한 동행입니다.

학교법인 선학학원은 ‘애천ᆞ애인ᆞ애국’이라는 건학이념을 토대로 미래세대의 행복한 내일을 만들고, 국가와 세계의 밝은 미래를 여는 새로운 혁신교육의 길을 개척해 나오고 있습니다.

교육이 인류역사 발전에 미친 영향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큽니다. 교육 없이는 개인의 행복과 사회의 번영을 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의 교육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평화’와 ‘화합’이라는 공동선(共同善)의 가치보다는 개인 생존을 위한 ‘경쟁’과 ‘탐욕’을 키우는 이기주의에 치우쳐 있습니다. 이기주의로 물든 교육의 위기는 인간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으로만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가치를 높이는 교육은 “네가 행복해야 나도 행복하다.”는 참사랑 교육에서 비롯됩니다.

인생은 지식의 축적만이 아니라 지혜의 발휘로 새롭게 열립니다. 미래 세계는 차이를 인정하고, 다양한 가치관을 수용하며,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힘으로 창조됩니다.

이에 ‘애천ᆞ애인ᆞ애국’이라는 선학학원의 건학이념은 참사랑에 뿌리를 둔 ‘올바른 인성’, ‘창조적 개성’, ‘실천적 지성’을 골고루 갖춘 글로벌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선학학원의 교육전통은 스승은 ‘부모’의 입장에서 사랑과 심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학생은 '자녀'의 입장에서 감사와 존경으로 스승을 대하는 ‘가족공동체’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선학학원의 사명은 분명합니다. 개인의 행복을 넘어 우리 사회와 세계 인류를 평화와 번영으로 이끌 수 있는 ‘참사랑의 실천가’를 기르는 일입니다.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진 다른 세계 사람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심한 오늘의 세계에서 현실을 직시하면서 보다 나은 세계를 목표로 타인과 더불어 함께 협동할 수 있는 사람을 키우는 길은 분명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고, 세계의 희망이 될 것입니다.

선학학원은 타인과 더불어 함께 살고, 인생에서 항상 배우고, 사회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자신의 변화를 스스로 열어가는 주체적인 글로벌 미래인재를 키우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또한 선학학원이 미래 인재에게 심어준 지혜와 가치가 대한민국의 긍지가 되고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선학학원은 도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선학학원 이사장 문연아

TOP